본문 바로가기

나의 음악 이야기

그게 너야


2005년도에 만든 노래.

시작은 그때 만나던 여자 친구에게 주기 위해 만들기 시작했다.

기본적인 드럼 리듬과 베이스 리듬을 넣고 고민고민하다.

작곡과를 다니는 아는 동생에게 던져 줬다.

그 당시 난 가사를 열심히 적고 있었는데..

어떻게 하면 감동을 줄 수 있을까 고민을 하고 있었다.

가사를 쓰는 건 정말 쉽지 않은 일..

그 당시 시험을 준비하는 여자친구에게 용기를 주고 싶어서

그런 내용으로 가닥을 잡아 가던중..

동생이 멋지게 오보에와 스트링과 피아노를 넣어줘서 보내 주었다.

꽤 괜찮은 곡이 된거 같아 만족했지만

가사를 다 쓰기 전에 여자 친구와 헤어졌다.

그 놈의 시험이 무엇인지...

그렇게 5개월 동안 썩고 있던 곡이었는데

썩히기 아까워 동아리 후배 한테 부탁해 녹음을 했다.

가사는 용기를 주는 쪽으로 썼지만 더이상 그녀를 위한 곡이 아니게 되었다.

뒷 부분에 랩은 정말 멋진 소진군이 해주었다.

항상 고마운 녀석...

가끔 이 노래를 들으면...

정말 나의 어떤 모습이 진짜인지 고민하게 된다.

지금의 나일까? 예전의 나일까?

'나의 음악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너무나 아파서  (0) 2008.12.07
바나나향 그녀에게  (0) 2008.12.05
넌 어느별에 있니?  (0) 2008.04.06